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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수사 (사람, 종이, 자동차 세는 방법) 한개,두개...한명,두명...한장,두장...한대,두대...등개수,사람,종이,자동차 등등을 세는 방법입니다.         -조수사- 개수~人(にん)~枚(まい)~台(だい)  명장대1ひとつひとりいちまいいちだい 一つ一人一枚一台2ふたつふたりにまいにだい 二つ二人二枚二台3みっつさんにんさんまいさんだい 三つ三人三枚三台4よっつよにんよんまいよんだい 四つ四人四枚四台5いつつごにんごまいごだい 五つ五人五枚五台6むっつろくにんろくまいろくだい 六つ六人六枚六台7ななつしちにんしちまいしちだい 七つ七人七枚七台8やっつはちにんはちまいはちだい 八つ八人八枚八台9ここのつきゅうにんきゅうまいきゅうだい 九つ九人九枚九台10とおじゅうにんじゅうまいじゅうだい 十十人十枚十台何(なん)いくつなんにんなんまいなんだい  何人何枚何台 한 개,두개사람종이카메라   손수건자동차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30.
  • あります vs います 구분하기 한국말에서는 생물이나 무생물이나 전부 "~있다"를 씁니다.예)사람이 있다 vs 자동차가 있다, 강아지가 있다 vs 신문이 있다. 하지만, 일본어에서는사람/동물의 생물과사물인 무생물을 구분해서 씁니다.1.사람/동물의 생물인 경우:~います (사람/동물)+(장소)に います。~에 있습니다. (한국말로는 생물이나 무생물이나 같습니다.)  きん   へや예1. 金さんは部屋にいます。김 상은 방에 있습니다.   ねこ そと   猫は外にいます。 고양이는 밖에 있습니다.  たなか예2.田中さんはどこにいますか。타나까 상은 어디에 있습니까?  せんせい きょうしつ  先生は教室にいます。   선생님은 교실에 있습니다.   :①그 사람의 직위를 부르더라도 그 대상이 사람 또는 짐승의 생물일 경우 います를 씁니다.     ②先生は教室です。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29.
  • 동사(動詞)⑪ 동사 의지형 만들기 동사(動詞)⑪ 동사 의지형 만들기동사 의지형이란?동사 끝에『う、よう』를 붙여 말하는 사람의 의지나 권유를 나타내는 "~하자, ~해야지" 를 만듦.5단동사(1그룹동사)5단동사 어미 "う"단을 "お"단으로 바꾸고"う"붙임言(い)う -> 言おう待(ま)つ -> 待とう書(か)く -> 書こう話(はな)す -> 話そう상하1단동사(2그룹동사)상하1단동사의 끝 어미 "る"없애고"よう"붙임食(た)べる -> 食べよう見(み)る -> 見よう寝(ね)る -> 寝よう起(お)きる -> 起きよう예외来(く)る -> 来(こ)ようする -> しよう -포인트-의지형~(よ)うと思(おも)います。~하려고 (생각)합니다. 를 한 세트로 생각하시고 문장을 외워주세요.실생활이나 교재에서는 한세트로 많이 쓰입니다.예) 彼(かれ)に話そうと思います。 남자친구에게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28.
  • 동사(動詞)⑩ 동사 명령형 만들기 동사(動詞)⑩ 동사 명령형 만들기동사 문법시리즈도 이제 거의 끝나갑니다.이렇게 길게 글을 올리는 것은 그만큼 동사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.->지겨워하실까봐 중간중간 내용을 바꾸기도 했습니다만...단어와 조사 동사의 쓰임을 알면, 일상회화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.(알고 있는 단어의 수에 따라..)그럼 본격적으로 본문에 들어가 볼까요!!동사의 명령형 만드는 법 - 해,해라 의미- 5단동사(1그룹동사)5단동사 어미 "う"단을 "え"단으로 바꿈言(い)う -> 言え待(ま)つ -> 待て書(か)く -> 書け話(は)す -> 話せ상하1단동사(2그룹동사)상하1단동사의 끝 어미를"ろ"로 바꿈食(た)べる -> 食べろ見(み)る -> 見ろ寝(ね)る -> 寝ろ起(お)きる -> 起きろ예외来(く)る -> 来(こ)いする -> しろ우리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26.
  • 동사(動詞)⑨ 동사 가능형 동사(動詞)⑨ 동사 가능형동사의 가능형이란?:~할 수 있다, 가능하다 라고 하는 가능의미를 나타내는 말.1. 5단동사 (1그룹동사) い        い             い 言う-->言え+る=言える 말하다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말할 수 있다5단동사의 어미(끝말)를 "え"단으로 바꾸고 "る"붙이면 끝2. 상하 1단동사 (2그룹동사)た                    た 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    た食べる-->食べ+られる=食べられる먹다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먹을 수 있다상하1단동사의 어미(끝말) "る"를 없애고 "られる"붙이면 끝3. 동사기본형 + ことができる言う     --> 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25.
  • 동사(動詞)⑧ (~에게) 받다./받았습니다. 동사(動詞)⑧ (~에게) 받다./받았습니다.받다 / 받았습니다 편입니다. 우리말과 쓰는 조건 방법이 똑같습니다.우리말은 받았다 - 받았습니다. 로 같은 형태의 "받다" 동사로 존경어도 원형은 같습니다. 이렇게 설명하면 외국사람들 죽음입니다.>하지만 일본말은 받았다 와 받았습니다 의 단어가 다르다는 것 뿐입니다. 설명 끝오늘은 할 게 없는 관계?로 바로 포인트-포인트-1.받았다 = もらいました    2.받았습니다.= いただきました  (받았다..는 과거이므로 과거형으로 표현)예문) 상황에 따라 4가지 있습니다. (둘이서 얘기할때-->친구의 경우, 윗사람의 경우 / 3명이상 얘기할때 / 의문문)1. 私(わたし)は友達(ともだち)から本(ほん)をもらいました。    나는 친구에게 책을 받았다.  (두사람사이에서) 2.. 공감수 1 댓글수 0 2024. 7. 24.
  • 동사(動詞)⑦ ~(다른사람이 나에게) 주시다, 주다. 동사(動詞)⑦ ~(다른사람이 나에게) 주시다, 주다.1. 내가 친구에게 책을 주었습니다. 2. 친구가 나에게 책을 주었습니다.위의 두 문장을 비교하면 우리말은 똑같이 동사가 "주다"입니다.그러나 2번의 경우 일본어에서는 동사를 구분해서 사용을 합니다.A:물건을 주는 사람   B:물건을 받는 사람   M:물건(物=mono)         くださる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주시다 (윗사람이 나를 포함해서 나 쪽의 모든 사람에게 주실 때)Aが Bに Mを くれる     A가 B에게 M을 주다.    (다른 사람이) 주다.       이 표현은 주는 사람 A에게 초점을 맞춘 표현이며, くれる라는 표현은「다른 사람이 나에게 」란 의미가 포함되어 있어 私に(わたしに)란 표현을 생략해도 됩니다. .. 공감수 0 댓글수 1 2024. 7. 23.
  • 동사(動詞)⑥ ~(누구에게) 드리다, 주다. 동사(動詞)⑥ ~(누구에게) 드리다, 주다.한국말에도 윗사람과 친구한테 무엇을 줄 때에는 "드리다, 주다" 로 동사가 달라집니다.일본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.A:물건을 주는 사람   B:물건을 받는 사람   M:물건(物=mono)        さしあげる。             드리다. (윗사람)Aが Bに Mをあげる。      A가 B에게 M을 주다.   (동등한 입장)                やる。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       주다.  (아랫 사람, 친한친구, 가족, 동/식물만)예문)私は先生に花束をさしあげました。나는 선생님에게 꽃다발을 드렸습니다.私(わたし):나,저  先生(せんせい):선생님  花束(はなたば):꽃다발金さんは友達に本をあげました。  김씨는 친구에게 책을 주었습니다.金(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22.
  • 동사(動詞)⑤ ~ている vs ~てある 구분 동사(動詞)⑤ ~ている vs ~てある 구분:~ている 와 ~てある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은 많이 헷갈립니다. 형태나 사용하는 것도 비슷하고, 같이 쓰이면서 의미가 다르게 쓰일 때도 있습니다.1.기본적으로 사람(생물,예외있슴)은 ~ている,  무생물은 ~てある   子供(こども)がご飯(は)んを食(た)べています。어린이가 밥을 먹고 있습니다.   壁(かべ)に絵(え)がかけてあります。벽에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.2.자동사+ている 窓(まど)が開(あ)いています。창문이 열려 있습니다.   말하는 사람이 보고 있는 그 상태, 사실 그대로 표현하는 경우.   즉, 누가 열었는지 어떻게 열렸는지에 관한 것에는 관심이 없음.  3.타동사+てある  寒(さむ)いと思(おも)ったら、窓(まど)が開(あ)けてあります。춥다고 했더니,창문이 열려 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18.
  • 동사(動詞)④ 자동사 타동사 구분!! 동사(動詞)④ 자동사 타동사 구분!!동사에는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.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사,타동사 구분은 피해 갈수 없는적이죠!!그러나..적을 알면..승리한다...동사를 알면 일본어를 이길 수 있습니다.1. 자동사 타동사의 의미?자동사(自動詞)란? 한자를 보면 스스로 움직이는, 움직임을 나타내는 동사.          자동사 앞에는 조사 ~が(이,가)가 온다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예: ドアが開(あ)く。   문이 열리다      타동사(他動詞)란? 타에 의해서 움직여지는 형태를 나타낸 동사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타동사 앞에는 조사 ~を(을,를)를 쓰고 목적어가 온다.          예: ドアを開(あ)ける。문을 열다     2... 공감수 1 댓글수 1 2024. 7. 18.
  • 동사(動詞)③ - 동사의 て형 만들기란? 동사(動詞)③ - 동사의 て형 만들기란?일본어 실력이 늘면...밥먹었습니다.그리고 말했습니다 집에 갔습니다가 아니고밥먹고 집에 갔습니다..등등 연결해서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.그럼 일본어에서 말을 연결하기 위해선 뭐가 필요할까요..말을 연결하거나 이유 등을 나타내기 위해서 て형(て,た,たり)를 붙입니다.て형이란て:    -하고(열거),-해서(이유)た:    -했다(과거)たり: -하기도 하고 て형을 동사와 연결할때 동사의 어미가 변한다. 간단하다...법칙이 있으니 이것만 외우면 끝!!     -공식-て형 (て,た,たり 도 같음) う,つ,る 로 끝나는 동사는 て 가  붙으면    う,つ,る가  작은 っ로 바뀜. む,ぬ,ぶ 로 끝나는 동사는 で 가  붙으면    む,ぬ,ぶ가  ん로 바뀜.     く     로 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18.
  • 동사(動詞)② - 동사+ます형 만들기 동사(動詞)② - 동사+ます형 만들기 >~형용사,형용동사의 정중체에서는 "~です"를 붙어" ~입니다"를 만들고,~동사의 정중체는 ~ます붙여"~입니다"로 만듭니다.--<포인트>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#동사①에서 5단동사(그룹1동사), 상하1단동사(그룹2동사), 불규칙동사를 배웠습니다만, 이렇게 나눌 수 있는 것이 동사가  ます와 결합했을 경우,동사가 어떻게 변하느냐에 따라 구분을 한 것이였습니다. 동사+ます형 만들기와 함께 복습을 합시다.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가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18.
  • 일본어동사(動詞)① 동사정리 動詞 ① 외국어를 공부함에 있어,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동사입니다.동사정리 ①에서는 동사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을 설명합니다.분량도 많지 않고 쉽지만, 이해를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올라갈 때,계속 앞장을 뒤지는 경우가 생깁니다.네꼬가족여러분, 적은 분량만큼 확실히 이해를 합시다.1. 동사의 기본형 : 일본어의 동사 기본형은 う단 음으로 끝난다. 즉, 히라가나표와 같이 아,카,사,타,나,하,마,라 의 3번째 단인   う단으로 끝나면 일본어에서는 동사이다.    か 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む     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た예. 買う 사다. ふく (바람이)불다. 蒸す ( -을 ) 찌다. 発つ 출발하다.2. 동사의 형태 : 일본어 .. 공감수 0 댓글수 0 2024. 7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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